SOLASEADO

Portfolio  /  SOLASEADO
Client 보성그룹
Period 2018.8 ~ 2018. 12
Category
,
SOLASEADO

솔라시도 프로젝트는 보성그룹, 전라남도 등 민관이 함께 참여하여 추진하는 대규모 도시 개발 프로젝트입니다. 
전남 해안의 약 654만평 부지가 그 대상지이며, 생태를 보전하고 동시에 4차 산업혁명의 기술을 집약한, 기존의 신도시 건설과는 결이 다른 새로운 접근 방식의 미래도시입니다.
도시의 모습을 새롭게 정의하게 될 솔라시도의 웹사이트는 이러한 기대와 상상을 담기위해 인상주의 작품을 주요한 디자인 컨셉트로 도입했습니다.
인상주의 화가들은 빛에 따라 시시각각 변하는 모습을 포착해 내기 위해 야외에서 그림을 그렸고, 고전을 뛰어넘어 평범한 사람들과 생활 속에서 그림의 동기와 대상을 찾아 냈습니다.
빛을 이용해 회화의 새로운 지평을 만들어간 인상파 화가들의 모습이 ‘솔라시도’에서 남쪽바다의 찬란한 햇빛으로 에너지를 만들어내고 천혜의 자연으로 관광과 첨단 농업을 산업화하여 도시민들이 일상에서 혜택을 누리게 하려는, 사람 중심의 솔라시도 스마트시티 개발 철학과 닮아있습니다.
특히 메인화면에 도시와 합성되어 적용된 ‘모네’의 「푸르빌의 절벽에서(The Cliff Walk, Pourville)」는 늘 존재하던 빛을 새롭게 해석하여 인상주의의 문을 연 ‘빛의 화가’ 모네(C. Monet)의 모습이, 언제나 있었던 빛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하여 ‘햇빛산업’을 만들어가려는 솔라시도의 도전과 유사합니다.
또한 모네가 좋아하고 자주 찾았던 대서양의 바다와 하늘을 배경으로 한 이 작품은 솔라시도가 위치한 남쪽바다의 따뜻한 태양과 아름다운 호수, 바다의 풍경과 유사한 연상을 불러 일으킵니다.

 solaseado-main why02 why trip02 trip01 trip03 vi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