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두진건축

Portfolio  /  황두진건축
Client 황두진건축사사무소
Period 2017.10 ~ 2018.1
Category
,
Doojin Hwang Architects

서울 통의동에 위치한 황두진건축은 역사와 문화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한국 현대건축의 지평을 넓혀가고 있는 선도적인 건축전문가그룹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2000년 창립 이후, 서울을 읽고 연구하며 서울을 변화시키는데 큰 관심을 갖고 일해 왔으며, 이제 그 너머의 세계로 새로운 시대의 건축과 도시에 대한 생각을 펼쳐나가고 있습니다.

301랩이 구축한 황두진건축의 새로운 웹사이트는 도시를 바라보는 이들의 시각과 이야기를 명확히 전달하고, 기술적으로는 정교하고 유연하게 표현하는 것에 기초를 세우고 제작했습니다.
황두진건축의 철학은 프로젝트 분류에서 그 대표적 상징성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공법, 용도 등 기성 건축의 선형적 분류 관행을 넘어 ‘다공성’, ‘무지개떡 건축’, ‘기하학’, ‘통합’, ‘도시재생’ 등 시대를 관통하는 키워드를 통해 새로운 테마로 접근하고 수렴함으로써 건축의 가치체계를 재구축한다는 큰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이는 건축가가 집을 짓는 행위가 더 이상 디자인과 테크놀로지를 결합한 결과만으로 정의할 수 없다는 새로운 시대정신을 담은 제2의 모더니즘 선언과도 같다고 생각합니다. 

황두진건축의 온라인 경험은 이런 가치를 필수적으로 담아야 하기에 서사에 플롯을 삽입하듯 상호 인과관계를 지닌 구성으로 각 프로젝트를 연결하였으며, 이를 통해 작업물의 새로운 정의와 의미를 발견하도록 유도하였습니다.
그리드를 기반으로 정교하게 짜여진 4 Column 구조 레이아웃은 충분히 예측가능한 동선으로 방문객을 안내하고 편안하고 정중하게 응대합니다.
더불어 메인화면, 프로젝트 상세보기화면 등에서의 주요 이미지는 와이드한 구성으로 노출하여 시각적으로 풍부한 경험을 제공하도록 기획되었습니다.

새로운 웹사이트는 단순한 홍보수단을 넘어 조직운영을 위한 효과적인 도구로도 사용되도록 확장된 멀티사이트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팀원간에 효과적으로 협력하고 업무효율을 높이는데 웹사이트가 적절한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 그 역할을 수행하게 되길 기대해 봅니다.

main

people

project

project-theme

store